2020.08.12 (수)

  • 구름조금동두천 22.7℃
  • 구름많음강릉 28.3℃
  • 흐림서울 24.0℃
  • 흐림대전 25.3℃
  • 구름조금대구 26.7℃
  • 구름조금울산 27.3℃
  • 광주 25.9℃
  • 구름많음부산 25.9℃
  • 흐림고창 26.7℃
  • 구름많음제주 28.5℃
  • 구름많음강화 23.3℃
  • 흐림보은 23.9℃
  • 흐림금산 24.7℃
  • 구름많음강진군 27.1℃
  • 구름많음경주시 25.8℃
  • 흐림거제 26.5℃
기상청 제공

계명대 동산병원,"환자와 함께 행복한 환자경험 만들어가요"


계명대 동산병원이 9일 대강당에서 ‘제 3회 환자경험증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환자경험증진의 날은 전 직원이 자발적이고 지속적으로 환자의 긍정적 경험을 디자인하고 이를 실천하는 환자중심 병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로 3회를 맞는다.

 

행사에는 환자 체험을 통한 환자경험매니저 개선활동 사례보고와 2020 환자경험증진 캠페인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동산병원은 ‘경청, 설명, 공감, 동산병원은 환자와 함께 행복한 환자경험을 만들어가요’를 주제로 환자경험증진 캠페인을 실천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칭찬캠페인에서 선발된 칭찬 직원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으며, 최다빈도 칭찬자상에는 차원석 임상병리사(진단검사의학기술지원팀), 다빈도 칭찬자상에는 김영미 간호조무사(간호교육행정팀), 칭찬자상에는 김은희 수간호사(142병동), 김경미 간호사(내과), 한승비 행정(외래원무팀)이 수상했다.

 

또 환자 공감을 샌드아트로 표현한 공연과 ‘불만 고객의 전략적 응대를 통한 환자경험증진’을 주제로 한 특강도 열렸다.

 

김권배 동산의료원장은 “병원에 대한 환자의 경험이 긍정적일 때, 환자가 오고 싶은 병원이 될 수 있다”며 “환자가 중심이 되는 병원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전문성과 더불어 환자를 친절하고 겸손한 자세로 대하는 인술을 실천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산병원은 환자경험증진을 위해 진료 단계별로 환자경험을 분류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환자니즈를 파악, 의료서비스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또 환자경험증진활동의 리더인 환자경험매니저제를 운영해, 환자 진료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개선 및 교육하는 등 환자중심 병원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